샤넬은 할리우드 배우 마고 로비와 함께한 새로운 N°5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15일 샤넬에 따르면, 가브리엘 샤넬의 여성에 대한 비전을 담은 캠페인 필름 ‘SEE YOU AT 5’에서 마고 로비는 차분하면서도 강렬한 매력으로 N°5를 표현했다. 오스카 수상자인 감독 루카 구아다니노 연출, 마고 로비와 제이콥 엘로디가 출연한 2분 20초의 캠페인 필름은 주인공들의 엇갈린 만남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필름 속 마고 로비는 엇갈린 만남에 현재의 순간을 후회, 실망으로 여기기보다는 그 순간을 기쁜 마음으로 자신의 것으로 받아들이며 열린 마음과 매혹적인 편안함으로 자신의 모습을 당당히 즐기고 있다. 또 마고 로비는 성취감을 느끼고 독립적이며 진정한 자아를 통해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나가는 여성의 모습을 표현했다.
N°5는 1921년 가브리엘 샤넬이 출시한 전설적인 향수다. 당시 유행하던 화려한 보틀 스타일과 완전히 다른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파격을 선보였으며 복잡하고 추상적이며 풍부한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N°5의 향기는 단순한 몇 가지 플로럴 향의 조화로 이루어진 다른 향수들 사이에서 더욱 대조적으로 돋보였다.
샤넬 관계자는 “100년이 넘는 시간이 흐른 지금 N°5는 아직도 많은 여성에게 사랑받는 향수이자 언제나 여성이 스스로 선택하는 향수로 여성의 강인함을 후각적으로 구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영상에서 마고 로비가 착용한 레드 스커트 수트는 1986년 리들리 스콧 감독의 N°5 캠페인 영상에서 캐롤 부케가 착용한 의상에 대한 오마주다. 샤넬 관계자는 “레드는 활력과 끝없는 열망을 상징하며 역대 N°5 캠페인들의 무드를 관통해 왔다”며 “N°5의 신화는 오늘날에도 다양한 뮤즈를 통해 이어지고 살아 숨 쉬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마고 로비와 함께한 새로운 N°5 캠페인 영상 ‘SEE YOU AT 5’는 샤넬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영준 마켓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