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 에너지 히어로 4000명 참가비 1억6000만원 에너지 취약계층에 기부
상태바
굿피플, 에너지 히어로 4000명 참가비 1억6000만원 에너지 취약계층에 기부
  • 이사론 기자
  • 승인 2024.09.2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굿피플
사진=굿피플

에너지 비용에 부담 느끼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2024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가 성공적으로 되었다.

에너지 히어로 4000명이 취약계층을 위해 달렸으며 대회 참가비 1억6000만원은 모두 에너지 취약계층 가정의 에너지 효율 개선사업에 사용된다.

이 대회는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이 주최하고 ‘깨끗한 에너지로 세상을 따뜻하게’라는 브랜드 가치 이행을 선도하는 한국지역난방공사가 공식 후원하며 소셜 러닝 플랫폼 ‘러너블’이 주관했다.

이날 대회에 참여한 4000명의 참가자는 월드컵공원 산책로를 따라 5㎞와 10㎞ 중 본인이 선택한 코스를 달렸다. 달리기를 마친 참가자들은 굿피플과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운영하는 에너지 효율 체험형 이벤트 부스에 참여해 기후위기 시대에 에너지 절약의 의미를 되새겼다.

특별히 이번 대회에는 배우 남보라와 치어리더 안지현 등 굿피플 나눔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인플루언서가 협력해 눈길을 끌었다. 

배우 남보라는 참가자들과 함께 주행하며 나눔의 가치를 전했다. 치어리더 안지현이 소속된 치어리더 팀 ‘투에스’는 대회에 앞서 준비 운동을 이끌며 참가자들이 다치지 않고 마라톤을 완주할 수 있도록 도왔다.

대회 후에는 ‘밤하늘에 별을 (2020)’, ‘나의 X에게’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경서와 ‘곤드레 만드레’, ‘샤방샤방’으로 널리 알려진 트로트 가수 박현빈의 특별 공연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노스페이스, 서울특별시, LG생활건강, 키코캐리어, 비타민엔젤스, 벨킨, CJ제일제당, 더비오유컴퍼니, 오직장어, 농심, cleer, 오토복코리아, 리밴드코리아, 동구밭, 스타벅스코리아, 이마트 노브랜드, 저스트그린, 네이처밸리, 가농, 에어시스 등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여러 기업이 에너지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동참했다.

김천수 굿피플 회장은 “기후변화가 초래한 에너지 비용 상승에 부담을 느끼는 취약계층을 위해 오늘 대회에 4000명의 히어로가 함께해주셨다”며 “굿피플은 따뜻한 마음이 소외 이웃에게 고스란히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사론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