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사전 계약...2.5T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최초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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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사전 계약...2.5T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최초 적용
  • 김성태 기자
  • 승인 2024.12.20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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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내년 초 출시 예정인 ‘디 올 뉴 팰리세이드’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내년 초 출시 예정인 ‘디 올 뉴 팰리세이드’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의 플래그십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는 지난 2018년 11월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완전 변경 모델이다. 신규 디자인은 주간주행등(DRL)서부터 시작되는 정체성을 과감하게 재해석했다. 

펠리세이드는 이전 세대 모델 대비 65mm 증대된 5,060mm의 전장과 70mm 증대된 2,970mm의 휠베이스로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갖췄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의 넓은 실내 공간에 가족 단위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시트와 콘솔, 대시보드 등 내장 구성 요소들을 배치했다. 팰리세이드에 적용된 아일랜드 타입 센터콘솔은 스티어링 휠로 옮겨진 기어노브 자리를 활용해 무선충전기와 함께 100W까지 충전 가능한 C타입 USB 충전포트, 2개의 대용량 컵홀더, 하단 수납공간, 양 문으로 개방되는 콘솔박스 등으로 구성됐다.

9인승 모델의 경우 1열 가운데 좌석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접이식 멀티콘솔을 탑재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했다. 동승석 에어백을 확장한 센터석 듀얼 에어백도 적용했다. 9인승 사양의 2열 6대 4 분할 시트는 전동 폴딩, 슬라이딩, 전동 리클라이닝, 윙아웃 헤드레스트 기능을 탑재했다.

7인승 사양의 2열 전동 독립시트는 릴렉션 컴포트 기능을 추가했다. 타격식 마사지 기능이 적용된 다이내믹 바디케어 시트로 변경할 수 있다. 또 시트가 앞쪽으로 기울어지는 틸팅형 워크인 기능을 적용해 전방으로 밀착 시 기존 대비 92mm 수준의 추가적인 여유 공간을 확보했다.

3열은 한층 넓어진 리어 쿼터 글래스로 개방감을 높여주고, 3열에 적용된 전동 6대 4 분할 시트는 전·후방 110mm까지 슬라이딩이 가능해 승객 및 화물 공간을 필요에 따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이전 대비 35mm 늘어난 리어 오버행과 기본 모델 대비 전방으로 70mm까지 이동이 가능한 3열 시트는 4개의 골프백과 보스턴백을 무리 없이 한 번에 적재 가능한 수준인 최대 615L의 화물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팰리세이드는 운전석 디스플레이를 통해 2·3열 시트의 위치나 각도를 손쉽게 조정할 수 있고, 루프에 자리한 전석 공조 컨트롤러로 후석에서도 전·후석 공조를 조절할 수 있게 구성했다.


현대차는 친환경 차량에 대한 고객 요구를 반영해 팰리세이드에 2.5 터보 하이브리드를 현대차 최초로 적용했다.

팰리세이드 2.5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모터 합산 출력 334마력을 내며 1회 주유 시 1000km가 넘는 주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이와 함께 구동모터를 활용한 주행 특화 기술인 ▲E-라이드 ▲E-핸들링 ▲E-EHA ▲e-DTVC 등을 탑재해 승차감과 주행 성능을 향상했다.

또 1.65kWh 300V급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실내 V2L ▲스테이 모드 등의 기능을 추가로 구성했다.

팰리세이드에 최초로 적용된 스테이 모드는 내비게이션으로 설정한 목적지에 도착해 전기를 최대한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 충전량을 조절해 준다. 이를 통해 정차 시 일정 시간 동안 전기차처럼 무시동 상태에서도 공조, 인포테인먼트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돕는 편의사양이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에 기존 3.8 가솔린 엔진 대신 2.5 터보 가솔린 엔진을 적용한 가솔린 모델도 운영한다.

팰리세이드 2.5 터보 가솔린 모델은 최고 출력 281마력과 최대 토크 43.0kgf∙m, 복합 연비 9.7km/L를 갖췄다. 터보 시스템 적용으로 기존 대비 높아진 최대 토크는 초기 가속 응답성을 높여 운전자가 더욱 다이내믹한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팰리세이드는 현대차 SUV 모델 최초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ECS)이 적용됐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차량에 탑재된 각종 센서와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를 활용해 노면 정보 및 주행 상황을 판단한 후 예상되는 차량 모션에 적합한 감쇠력 예측제어를 수행한다. 이로써 차량의 앞·뒤(피칭), 좌·우(요잉) 움직임을 최소화해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쾌적한 승차감을 보장해 주는 기능이다.

또 전·후방 도어 글라스의 두께 증대와 함께 차체를 감싸는 모든 유리의 차음 성능을 강화해 주행 중에도 한층 조용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고, 강풍에서도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상황에 적합한 편제동과 조향 제어로 차량의 쏠림을 방지하는 횡풍 안전 제어(CSC) 기능을 적용했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에 최대 4일까지 주차 중 녹화가 가능하도록 기능이 강화된 빌트인 캠 2 Plus(플러스)를 적용했다. 또 후방 모니터(RVM)·디지털 센터 미러(DCM) 카메라 클리닝 기능을 적용해 SUV의 구조적 특성상 발생하게 되는 빗물이나 먼지 등의 오염을 고압의 워셔액을 통해 간편히 닦아낼 수 있게 했다.

이밖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측방 충돌 경고(주행)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등 지능형 안전 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특히 팰리세이드에는 기존 스마트키에만 적용되어 있던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기능이 디지털 키 2에 새롭게 구현돼, 스마트키가 없어도 스마트폰으로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LED 테일게이트 램프 ▲LED 도어 스팟 램프 ▲러기지 프로텍션 매트 등이 포함된 라이프스타일 패키지나 패밀리 고객의 승하차 편의를 돕는 사이드 스텝과 같은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신차 옵션 상품을 함께 출시할 계획이다.

신형 팰리세이드 2.5 터보 가솔린 모델의 트림별 가격은 9인승의 경우 ▲익스클루시브 4383만원 ▲프레스티지 4936만원 ▲캘리그래피 5586만원이다. 7인승은 ▲익스클루시브 4516만원 ▲프레스티지 5099만원 ▲캘리그래피 5794만원이다.

2.5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9인승 ▲익스클루시브 4982만원 ▲프레스티지 5536만원 ▲캘리그래피 6186만원이다. 7인승은 ▲익스클루시브 5146만원 ▲프레스티지 5729만원 ▲캘리그래피 6424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한층 고급스러워진 디자인과 안락한 인테리어까지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현대차 SUV 라인업의 프리미엄 플래그십 모델”이라며 “압도적 존재감을 바탕으로 국내 대형 SUV 시장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태 마켓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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