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연월일 거짓 표기한 샌드위치 제조업체 적발
상태바
제조연월일 거짓 표기한 샌드위치 제조업체 적발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4.08.2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위반 제품 압류하고 행정처분 요청 및 고발 조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제조·가공업체 경기도 용인시 소재 ‘에스엘비코리아’가 즉석섭취식품인 샌드위치의 제조연월일을 거짓으로 표시하는 등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과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사실을 적발해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행정처분 요청 및 고발 조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조연월일을 거짓으로 표기한 샌드위치 제조업체가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제조·가공업체 경기도 용인시 소재 ‘에스엘비코리아’가 즉석섭취식품인 샌드위치의 제조연월일을 거짓으로 표시하는 등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과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사실을 적발해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행정처분 요청 및 고발 조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식약처에 따르면, 위반업체는 지난 16일, 23일에 생산한 샌드위치의 제조연월일을 제조된 날로부터 1~2일 후인 17일 또는 18일, 24일 또는 25일에 제조한 것처럼 사실과 다르게 거짓으로 표시한 후 GS25, 이마트24 등 편의점을 통해 9300여 개, 1000만원 상당을 판매했다.

아울러 샌드위치 제조와 관련된 생산 및 작업 기록에 관한 서류와 원료출납 관계 서류를 작성하지 않은 사실도 함께 적발했다. 또 점검 당시 판매를 목적으로 보관 중이었던 제조연월일 거짓 표시 샌드위치 13종, 1만6995개를 현장에서 압류 조치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식품을 제조‧판매하면서 거짓·과장된 표시 또는 광고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불법 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조치하는 등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준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