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학, 고교생 기술대회 개최... 반도체·메타버스 분야 신설
상태바
폴리텍대학, 고교생 기술대회 개최... 반도체·메타버스 분야 신설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4.08.1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올 하반기 8개 캠퍼스에서 8개 분야의 ‘전국 고교생 기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한국폴리텍대학

한국폴리텍대학은 올 하반기 8개 캠퍼스에서 8개 분야의 ‘전국 고교생 기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폴리텍대학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오는 10월 31일까지 폴리텍대학 8개 캠퍼스에서 분야별 분산 개최된다. 특히 올해는 반도체, 메타버스 분야가 신설돼 제1회 수상자를 배출한다. 참가자들은 ▲반도체 ▲메타버스 ▲바이오 ▲3D프린팅 ▲기계설계‧모델링(modelling·모형화) ▲전자 캐드(CAD·컴퓨터응용설계) ▲전기 자동제어 ▲디자인 등 8개 분야에서 경합을 벌인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86명(팀)에게는 총상금 1665만원과 고용노동부 장관상, 폴리텍대학 이사장상 등을 수여한다. 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kopo.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철수 폴리텍대학 이사장은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고교생들이 치열하게 겨루고,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대회가 되길 바란다”며 “고교생의 도전 기회를 확대하고, 양질의 직업교육으로 역량 강화를 지원해 기술 강국을 이끌어갈 예비 인재들에게 성장 사다리 역할을 해나가겠다”라고 했다. [김영준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