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24/25 시즌 공식 어웨이 유니폼이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서 최초 공개됐다.
26일 로블록스에 따르면, 해당 유니폼은 지난 24일(현지시각) 로블록스 내 아디다스 아웃핏 크리에이터 체험에서 아이템 형태로 선공개됐다. 로블록스 관계자는 “맨유 팬들이 새로운 유니폼 디자인을 가장 먼저 확인하고 가상 아이템으로 구매할 수 있는 독점적인 공간임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맨유 팬들은 아디다스 아웃핏 크리에이터 체험에서 새로운 어웨이 유니폼과 함께 이달 초 공개된 24/25 시즌 맨유 홈 유니폼의 가상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체험을 통해 맨유의 대표적인 마스코트 ‘프레드 더 레드’를 어깨 장신구로 변환한 아이템 등 다양한 아디다스 및 맨유 가상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앞서 로블록스는 국제축구연맹(FIFA),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윔블던, 맨체스터 시티 등과 협언한 바 있다.
로블록스 관계자는 “이번 맨유 유니폼 공개는 스포츠 브랜드가 새로운 세대의 팬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로블록스를 도입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최신 사례”라고 전했다. [김영준 마켓뉴스 기자]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