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한국ESG학회가 지난 8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6층 중회의실에서 ESG 문화 진흥과 ESG 협력 활성화에 따른 제반 사항을 공유·협의 지원하는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 한광식 산학교육혁신연구원장, 장상문 대구보건대학교 지역산업연구소장과 한국ESG학회 고문현 학회장(숭실대 교수, 전 한국헌법학회 회장), 김순남 부회장, 이창우 부회장, 허남식 부회장, 허인숙 부회장, 이 진 총무 이사 등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ESG 교육경영 실천 확산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ESG 학문연구 교류 및 ESG 정책연구 협력 활성화 △ESG 가치가 반영된 신규 지원사업 발굴 및 추진 △ESG 전문가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지역 상생 및 사회공헌을 위한 상호협력 등이며, 두 기관은 위와 같은 사항에 협력하기로 했다.
고문현 한국ESG학회 회장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ESG의 실천과 생활화가 중요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문대학과 함께 ESG 확산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하여 협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ESG 학문연구 교류 및 ESG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등을 통한 교류를 확대하여 전문대학이 ESG 확산의 중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ESG학회는 환경학‧사회학‧경영학‧경제학‧법학‧행정학을 비롯해 생물학‧생태학‧지구과학‧산림과학‧해양학‧공학 등을 아우르며 학문의 융합연구 및 발표를 지원함으로써 한국 ESG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2021년 9월 17일 출범했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전체 전문대학의 지속 발전 지원하고, 전문대학의 자주성과 공공성을 제고하고, 전문대학 교육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1974년 4월 18일 설립됐고, 132개 회원 전문대학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켓뉴스 온라인 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