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현 기자] 메가커피가 2020년 겨울 신메뉴 ‘크로플’ 3종과 ‘콜드브루 쇼콜라 아인슈페너’ 1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크로플’은 와플과 크로와상의 합성어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트렌디한 디저트다.
메가커피에 따르면 ‘플레인 크로플’은 버터 풍미가 가득한 크루와상의 바삭함과 와플의 부드러움이 합쳐진 겉바속촉의 정수를 보여준다. ‘체다치즈 크로플’은 고소한 크로플에 부드럽게 녹은 체다 치즈가 올라가 달콤짭짤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아이스크림 크로플’은 따뜻하고 바삭한 크로플 위에 차갑고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시나폰 파우더가 올라가 매력적인 조합을 자랑한다.
또 메가커피는 ‘크로플’ 3종과 함께 한겨울 추위를 단 번에 녹여줄 ‘콜드브루 쇼콜라 아인슈페너’도 선보인다. 콜드브루 커피에 진한 초콜렛 맛이 가득한 크림을 올려 쌉싸름한 커피과 달콤한 초코크림이 잘 어우러지는 음료인 ‘콜드브루 쇼콜라 아인슈페너’는 다양한 커피의 맛을 찾는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메가커피 관계자는 “올해 초 출시한 마카롱 판매량이 100만개를 돌파했고 디저트 메뉴 강화를 위해 올 겨울 ‘크로플 3종’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맛과 비주얼을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디저트 또한 ‘메가’스럽게, 보기만 해도 입맛을 돋우는 디저트와 함께 든든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메가커피’는 ‘크로플’ 3종, ‘다이어리세트’를 포함한 ‘해피뉴이어세트’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일부터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피뉴이어세트’ 퀴즈 이벤트는 ‘메가커피’ 앱 메인 페이지에서 구매와 상관없이 1일 1회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에게는 다이어리 세트, 크로플 3종(1종 랜덤), 아메리카노 커피 등 푸짐한 경품이 증정되며 이벤트는 이달 27일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