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현 기자] 주얼리 브랜드 일레란느(ILLE LAN)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동남아시아 로컬 온라인 편집샵인 ‘보보보보’ 및 ‘잘로라’에 입점한다고 9일 밝혔다.
‘보보보보(bobobobo)’는 인도네시아 최대 로컬 패션 온라인 쇼핑몰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로컬 브랜드뿐만 아니라 유명 해외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다양한 패션 트렌드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최근 한류 문화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K-패션, K-주얼리 타이틀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일레란느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있다.
또한 올 하반기 안으로 세계 최고의 온라인 패션 그룹인 글로벌 패션 그룹(Global Fashion Group)의 동남아 최대 온라인 패션 쇼핑몰 ‘잘로라(ZALORA)’에도 입점 예정이다.
일레란느는 작년 12월 해외시장 진출의 첫 단계로 패션매거진 보그가 선정한 영국 최고의 편집샵 울프앤배저(WOLF&BADGER)에 입점한 바 있으며, 이는 국내 브랜드 중 최초 입점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현재 울프앤배저 온라인 몰과 영국, 런던, 미국, 뉴욕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과 관심을 얻고 있으며, 특히 대중성과 독창성을 동시에 담은 일레란느의 라스카스 및 오르빗 컬렉션은 브랜드 입점 시기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중 중성적이면서도 볼드함을 느낄 수 있는 카리스마 링은 미국의 한 패션 매체 디렉터가 직접 선정한 아이템으로 소개된 바 있다.
일레란느는 이를 발판으로 유럽, 미국, 아시아 등 전세계로 글로벌 유통망을 확대해 나가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성장하겠다는 각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