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진수 기자] 수도119의 올케어가 전세계 그래핀 업체 중 최초로 NSF(National Sanitation Foundation) 인증을 취득한 스탠다드그래핀과 그래핀 필터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지난 25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올케어와 스탠다드그래핀은 공동 개발을 통해 스탠다드그래핀의 NSF인증 그래핀 기술을 적용한 수처리 전용 신소재 슈퍼그라파이트를 올케어 고성능 프리미엄 주방 욕실 정수 필터 신제품에 탑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회사에 따르면 NSF International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공식 지정한 정수·식수 공인 인증기관으로 전문가들의 엄격한 검증 과정을 통과해야 인증을 취득할 수 있어 수처리 관련 글로벌 최고 수준의 인증기관이다.
공동 개발되는 그래핀 정수 필터는 “수퍼그라파이트를 기본 소재로 하여 기존 활성탄 필터와는 차원이 다른 차세대 정수 필터로 평가된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이어 "기존 필터 제품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고품격 트렌디 디자인과 샤워기, 세면대, 싱크대 패밀리 디자인 적용을 통한 시스템 케어 컨셉, 여기에 고성능 그래핀 기술까지 더해 출시 전부터 홈쇼핑, 온라인, 할인 양판점 등 많은 온오프 유통사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이를 그래핀 필터 시장 개척의 발판으로 삼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스탠다드그래핀 이정훈 대표는 “국제적으로 공인되는 최고 수준의 수처리 인증을 취득한 만큼 뛰어난 성능의 정수필터가 나올 것이다. 이는 그래핀 기술이 일반 소비자들에게 생활 속에서의 그래핀을 경험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의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수도119 최호식 대표는 “청결, 위생에 대한 개념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환경에서 그래핀 필터는 기존 필터의 한계를 뛰어넘는 차세대 필터로 평가할 수 있다. 정수필터 시장에 새로운 트랜드를 주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