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원 연예부 기자] 영화 '미드웨이'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흥행 시동을 걸고 있다.
'미드웨이'는 지난 21일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다음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했다. KBS2 '영화가 좋다'의 '도도한 영화' 코너에 소개된 이후 영화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실시간 검색어로 이어진 것이다.
방송 직후 '미드웨이'는 양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미드웨이'와 더불어 '진주만'까지도 실시간 검색에 오르며 '진주만' 이후 오랜만에 찾아온 확실한 전쟁 액션 블록버스터에 대한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
'미드웨이'는 '2012', '투모로우', '인디펜던스 데이' 등 강렬하고 압도적인 스케일로 관객들에게 이미 예측불가능한 스릴감을 선사해온 롤랜드 에머리히 표 초대형 전투 액션으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6일에 진행된 '미드웨이' 언론배급 시사회 이후 "136분 꽉 채운 긴장과 스릴! 믿고 보는 롤랜드 에머리히"(마켓뉴스), "강렬한 스펙터클 액션!"(마이데일리), "블록버스터의 교과서 같은 영화!"(필더무비), "전쟁 영화의 새로운 지평선을 열다"(전자신문)라며 영화에 대한 국내 매체들의 극찬을 이끌어내며 흥행 열풍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미드웨이'는 진주만 공습 후 태평양을 넘보던 최강 일본을 침몰시키며 전 세계 역사를 바꾼 기적 같은 전투 '미드웨이 해전'을 그린 작품으로, 오는 31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