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잠자리 만들어주는 수면 건강식품으로 피로 풀고 프로바이오틱스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
[마켓뉴스 김선형 기자]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둔 가운데 건강 관리에도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가 찾아왔다.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장마전선은 7월초부터 전국적으로 본격적인 영향을줄 것으로 전망된다. 장마철엔 덥고 습한 날씨 탓에 건강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 따로 건강을챙길 시간이 없다면 가까운 편의점을 방문해보자. 불쾌지수가 높아지게 마련인 장마철, 편안한 잠자리를 돕는 수면 건강식품부터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까지 다양한건강 식음료를 만나볼 수 있다.천호엔케어의 ‘굿나잇 환’은 스트레스를 낮춰주고 숙면을 돕는 다양한 원료를 담아 편안한 잠자리를 돕는 것이 특징인 수면 건강식품이다.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으로 널리 알려진 자연에서 얻은 성분을 배합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굿나잇 환’에는 묏대추의씨앗을 볶은 ‘산조인’, 연꽃의 뿌리인 ‘연근’, 연꽃의 종자인’ 연자육’,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한 토란대 등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지친몸과 마음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테아닌, L-트립토판, 세인트존스워트추출분말, 레몬버베나추출분말 등을 더해 편안하게 잠들고 싶은 날 섭취하면 좋다. 식전, 식후 관계 없이 1일 2~3회각 1포씩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만나볼 수 있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덥고 습한 장마철엔 평소보다 쉽게 피로해지고숙면을 취하기가 어려운데 ’굿나잇 환’은 수면 자체의 질을높일 수 있도록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성분을 함유하여 하루를 편안하게 마무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며 “보다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편의점 전용 상품으로 출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장마철엔 유산균을 통해 건강을 챙기는 것도 방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쎌바이오텍과 선보인 장 건강 발효유 듀오安(안)’은 서울우유 전용 목장에서 생산한 국산 원유 72%와 세계특허 듀얼 코팅 한국산 유산균 듀오락의 결합으로 탄생한 진한 맛의 농후 발효유 제품이다. 유익균의 장내증식을 강조한 ‘신바이오틱스’ 발효유로 몸에 좋은 더덕과 홍삼 분말까지 첨가하여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스틱형으로 나온 제품들도 인기다. 정관장‘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핏’은 6년근 100% 홍삼농축액에 감초추출물, 프로폴리스 등의 부원료로 풍미를 더한 제품이다. 간편한 스틱형 포장지에담아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테이크아웃형 상품이다.
티젠의 ‘티젠콤부차’는 스틱형으로 출시되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생수에 타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저칼로리 발효음료다. 독일산 유기농 콤부차 분말과 레몬과즙 분말 외에도 12종의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과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다. 설탕을 사용하지 않아 기존 콤부차에 비해 약 1/4에 불과한 15kcal의 열량으로 칼로리 부담도 적다. 콤부차는 발효 과정 중 인체에 유익한 여러 물질이 생성되어 깊고 진한 풍미와 각종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선형 기자 seonhyungkim92@gmail.com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