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개봉한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흥행 신기록… 유통업계 ‘어벤져스 특수’ 잡기 나서
[마켓뉴스 김선형 기자]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지난 24일 개봉 첫날 132만 관객들 동원하는 등 흥행돌풍을 일으키며 유통업계가 ‘어벤져스 특수’를 노리고 영화와관련된 상품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어벤져스 캐릭터들을 활용한 제품, 패키지 출시가 주를 이루는데 영화의 높은 인기를 반영하듯 스마트폰 액세서리부터 전자제품, 장난감, 의류까지 종류도 가지각색이다. 그 중에서도 어벤져스 캐릭터나 로고등을 재해석해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풀어낸 제품들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팝소켓, 내 손 안의 슈퍼 히어로 ‘팝소켓 마블 히어로 시리즈’
프리미엄 모바일 액세서리 ‘팝소켓’은 마블의 슈퍼 히어로들을 모티브로 한 ‘팝소켓 마블 히어로 시리즈’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팝소켓은 스마트폰 뒤에 붙이고, 3단으로 높이 조절을 해 손가락을끼워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들거나 스탠드, 이어폰 줄 감개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그립 및거치대다. 300여 가지의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전세계적으로 1억개 이상 판매됐다. 특히 마블과 컬래버레이션해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캡틴아메리카, 토르, 헐크 등 어벤져스의 히어로들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마블 히어로 시리즈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과 동시에 높은관심을 받고 있다. 팝소켓코리아는 오는 30일까지 마블 히어로시리즈를 비롯한 인기 제품을 20%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팝소켓코리아 공식 온라인 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팝소켓 관계자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팝소켓 마블 히어로 시리즈에 대한 문의도 크게 늘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트렌디한 콘텐츠를 활용한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팝소켓은 스와로브스키, 키스해링, 디즈니, 해리포터등과 활발한 협업 활동을 이어가며 상품을 선보여 주목 받은 바 있다. 현재 팝소켓은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 핫트랙스 광화문, 합정, 부산점과 동대문 DDP, 롯데월드 몰 무 케렌시아, 현대백화점 판교점, 대구점 등 전국 36개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 15개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레고코리아, 어벤져스 슈퍼 히어로들의전투 장면을 담은 ‘어벤져스 엔드게임’ 시리즈
레고코리아는 어벤져스 슈퍼 히어로들이역대 최강 빌런 타노스와 그의 군대를 막기 위해 벌이는 주요 전투 장면을 담은 ‘어벤져스 엔드게임’ 레고 슈퍼히어로 시리즈를 출시했다. 가장 큰 스케일을 자랑하는 ‘어벤져스 얼티밋 퀸젯’은 어벤져스 히어로들이 거대한 전투기 퀸젯을이끌고 지구에 침입한 치타우리 종족과 벌이는 격전을 연출했다. 또한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처음 선보이는팀 복장을 갖춘 블랙 위도우, 호크아이, 로켓, 토르 미니피겨도 만나볼 수 있다.
◆ LG유플러스, 마블 히어로를 시각적으로 활용한 AI 스피커 ‘U+AI 어벤져스’
LG유플러스는 몰입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차세대 AI 스피커‘U+AI 어벤져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U+AI 어벤져스는 마블과 콜라보레이션 한 AI 스피커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점이 특징이다. 아이언맨, 헐크, 토르, 캡틴 아메리카등 인기 마블 히어로를 시각적으로 활용했다. 아이언맨 등 마블 캐릭터를 AI 스피커 디스플레이 대기화면에 설정할 수 있으며, 마블관련 퀴즈 서비스를 통해 캐릭터를 수집하는 것이 가능하다.
◆ 아디다스, 마블과 콜라보 농구화 한정판 5종 선보여
아디다스는 마블과 협업한 한정판 농구화 ‘코트위의 슈퍼 히어로’ 컬렉션 5종을 출시한다. 이번 한정판 에디션은 영화에 등장하는 슈퍼 히어로들의 능력처럼, 코트위 농구 선수들도 각자의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과 개성을 지닌 점에 착안했다. 아디다스가 후원하고 있는세계적인 농구선수들과 마블의 상징적인 캐릭터인 ‘아이언맨’, ‘블랙팬서’, ‘캡틴마블’, ‘캡틴아메리카’ 등의아이코닉한 컬러, 특유의 능력 등을 매칭시켜 제품을 완성했다.
◆ 유니클로, 아티스트 ‘제이슨 폴란’과 협업한 ‘마블 UT’ 컬렉션
유니클로는 핸드드로잉으로 이름이 높은 일러스트레이터 제이슨 폴란과 협업에 나섰다. 제이슨 폴란이 아이언맨과 헐크, 스파이더맨, 캡틴 아메리카 등 마블의 슈퍼 히어로들을 본인만의 감성으로재해석한 그래픽 티셔츠를 출시한 것. 또한 마블 코믹스 로고와 마블 시리즈 제목에 자주 등장하는 문구를활용해 특별한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김선형 기자 seonhyungkim92@gmail.com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