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에 노출된 피부를 깨끗이 세정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은 미세먼지로부터 피부 안팎을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2종을 선보였다. 편백수, 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 세라마이드3 등의 성분으로 구성된 Protection-P(E) 콤플렉스가 피부에 미세먼지가 흡착되지 않도록 돕는다. 실제 ㈜대한피부과학연구소 미세먼지 모사체 흡착 차단 효과 확인 시험 결과, 메디힐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2종 사용 후 미세먼지 모사체 흡착율이 평균 28%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분 충전 및 보습 기능을 더한 ‘N.M.F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진정 시켜주는 ‘티트리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2종으로 피부고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다. 피부 장벽 강화 성분 Celamela™ 과 유효 성분이 함유돼 유해 환경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기에도 좋다.
세안 시 모공 속 노폐물은 깔끔하게 씻어내되, 마찰이나 자극은 최소화해야 건강한 피부결을 유지할 수 있다. 코리아테크의 ‘리파 클리어(ReFa CLEAR)’는 세계 최초로 ‘3D 소닉 이온 테크놀로지’가 접목된 저자극 클렌징 디바이스다. 피부결과 얼굴 굴곡에 따라 미세하게 움직이는 3D 소닉 모션과 모공 속 노폐물을 밀어서 배출하는 이온 클렌징 기술, 일본의 전통 붓 가공 기술을 구사한 쿠마노후데 모(毛)의 세 가지 요소가 결합돼 자극 없이 효과적인 세정이 가능하다. 부드럽고 꼼꼼하게 세안할 수 있어 미세먼지로 예민해진 민감성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스킨&토너, 미스트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라곰(LAGOM)의 '셀러스 미스트 토너'는 양이온 천연 유래 추출물이 함유되어 공기 중의 먼지가 피부에 닿지 않도록 도와주는 안티-폴루션 아이템이다. 녹차캘러스배양추출물이 함유돼 세안 후 자극받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약산성 제품으로 피부 pH 수치를 안정적으로 되돌려줘 피부 트러블 예방에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