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CJ프레시웨이는 올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 7,043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했다고 지난 9일 공시했다.
영업익은 13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0.8%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흑자로 전환돼 50억원을 기록했다.
단체급식 부문이 매출 1,133억원을 달성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추석 연휴로 인해 전년 동기보다 영업일수가 적었음에도 불구하고 신규 수주가 꾸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식자재 유통 부문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4.2% 증가한 5,517억원을 달성했다. 가정간편식(HMR) 소비 증가에 따라 1차 도매 및 원료 경로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이상 성장을 이어갔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전방산업인 외식업계의 불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상품·물류·영업 등 차별화된 경쟁력이 신규 거래처 수주라는 결과물로 나타나면서 견고한 매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점은 고무적"이라며 "외형 성장과 동시에 수익성 확보를 도모하는 경영활동을 지속해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선아 기자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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