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유산 홍보 위해 ‘쿠키런’ 출동!”... 국가유산청, 데브시스터즈와 ‘자연유산 원정대 캠페인’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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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유산 홍보 위해 ‘쿠키런’ 출동!”... 국가유산청, 데브시스터즈와 ‘자연유산 원정대 캠페인’ 시작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4.08.05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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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유산청은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유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데브시스터즈와 ‘쿠키런’ 브랜드를 이용한 자연유산 원정대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국가유산청

국가유산청은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유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데브시스터즈와 ‘쿠키런’ 브랜드를 이용한 자연유산 원정대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국가유산청에 따르면, 해당 캠페인은 동물·식물·지질·명승 4개 분야에서 한국을 대표할 만한 자연유산을 국민에게 묻는 설문조사로 시작한다. 설문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수달과 반달가슴곰, 두루미 등의 동물 분야 ▲양평 용문사 은행나무와 보은 속리 정이품송 등 식물 분야 ▲단양 고수동굴, 화성 뿔공룡 골격 화석 등의 지질 분야 ▲광한루원과 설악산 울산바위 등 명승 분야에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유산들을 선정하면 된다.

국가유산청은 국민이 선호하는 자연유산들을 오는 11월부터 서울 도심의 주요 전광판에 상영될 예정인 쿠키런 영상의 배경과 소재로 활용할 계획이다. 내년부터는 쿠키런 협력 상품과 서비스로도 개발할 방침이다.

국가유산청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국민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는 쿠키런 브랜드와 함께 자연유산을 보다 친근하게 알리고 자연유산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소중한 자연유산을 잘 보존하고 일상에서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준 마켓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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