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대외비: 권력의 탄생', 조진웅·이성민·김무열 캐스팅 확정…본격 촬영 돌입
상태바
[공식] '대외비: 권력의 탄생', 조진웅·이성민·김무열 캐스팅 확정…본격 촬영 돌입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05.07 10:5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정원 연예부 기자] 영화 '악인전'을 연출한 이원태 감독의 차기작 '대외비: 권력의 탄생'(가제)이 배우 조진웅, 이성민, 김무열 등의 캐스팅을 확정 짓고 본격 크랭크인 했다.

'대외비: 권력의 탄생'은 지난달 30일 부산에서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했다.

이 작품은 돈, 권력, 명예, 각자의 욕망을 위해 위험한 거래를 시작하는 세 남자의 배신과 음모를 그렸다.

조진웅은 극 중 대단한 빽도 족보도 없지만, 뚝심으로 20년을 버티며 국회의원에 도전하는 전해웅 역을 맡았다. '블랙머니', '공작', '독전', '아가씨' 등 매 작품마다 예측할 수 없는 연기 변신을 보여주며 관객들을 사로잡아온 조진웅은 이번 작품에서 인생 마지막 각오로 국회의원 총선에 베팅을 건 열정 넘치는 모습부터, 권력에 대한 욕심이 커질수록 흔들리는 모습까지 드라마틱한 캐릭터를 완벽히 그려낼 예정이다.

여기에 이성민은 모든 판을 뒤흔들며 베일에 감춰진 권력의 실세 권순태 역을 맡았다. 최근 '남산의 부장들', '공작' 등의 작품을 통해 선 굵은 연기력으로 묵직한 존재감을 보여줬던 이성민은 이번 작품에서 은밀하고 비밀스럽게 대한민국을 쥐었다 폈다 할 수 있는 진정한 권력을 지닌 캐릭터로 분해 밀도 높은 연기력을 보여준다.

또한, 돈 앞에서는 물불 가리지 않는 조직 보스 김필도 역은 김무열이 맡았다. '악인전', '기억의 밤' 등에서 선과 악을 넘나드는 야누스적인 매력을 발산했던 김무열은 이번 작품에서 야망으로 가득 찬 냉혈하고 혈기왕성한 캐릭터로 새로운 연기 변신을 펼친다.

이처럼 조진웅, 이성민, 김무열은 각자의 목적을 위해 움직이는 본능적이고 치열한 캐릭터들의 긴장감 넘치는 대립을 예고하며 폭발적인 연기 시너지를 기대케 한다.

영화의 연출을 맡은 이원태 감독은 "함께 작업하는 배우들과 제작진들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감독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 재미있고 의미 있는 영화로 관객 여러분을 찾아 뵙겠다"고 전했다.

또한 조진웅은 "함께 했었던 감독님, 제작진 분들과 다시 작업을 하게 돼 기쁘고 반갑다. 또 여러 작품들을 통해 호흡을 맞췄던 이성민 선배님과 다시 만나 뵙게 돼 영광이며, 이번 작품으로 처음 만난 김무열 배우와의 호흡도 기대된다. 시나리오가 지니고 있는 긍정적인 에너지 덕분에 시작부터 힘이 난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성민은 "묵직하고 강렬한 매력이 있는 시나리오였다. 최선을 다해 작품에 임할 것이며,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김무열 역시 "이원태 감독님, 그리고 함께 작업하는 선배님들에 대한 신뢰와 자부심이 크다. 작품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영화에 대한 자신감과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대외비: 권력의 탄생'은 오는 2021년 개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05-07 23:51:30
Royal대입니다.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이나 학벌은 없습니다. 대학출신 지식인이자 양반 연기예술인 김무열씨 파이팅!

윤진한 2020-05-07 23:50:54
학부 과정에 극·무용·미디어(TDM) 전공을 개설하고 강의를 시작...[출처: 2015,11,01. 경향신문 손제민 특파원 보도기사].


배우와 탤런트.개그맨등은 화면에 보이는 모든것에 대해 프로의식을 가지고 연기예술처럼 행동하는게 좋을듯. 연기예술에 대한 열정이 중요. 김무열씨! 국사 성균관 자격가진 성균관대에서 공부하고 연기예술인의 길을 걷는분. 국사 성균관 자격 성균관대와, 세계사의 교황윤허 자격 서강대(성대 다음 Royal대 예우)는 Royal대입니다.

윤진한 2020-05-07 23:50:17
필자는 성균관대 출신입니다. 흥미있는 영화가 만들어지겠군요. 기대가 됩니다. 연기예술이나 연극영화는 서양에서 들어온 근대 학문. 고대 그리스의 연극이나 희극등의 고대문학형태로 시작되어, 서양에서는 교회연극등이 있고, 교황성하 어떤 분은 연극배우로도 활동하신 전력이 있음. 영.미권중 영국에는 이 배우들을 양성하는 왕립학교도 있고, 미국은 예일대 연극학과등이 있는데, 미국의 영화배우, 연극배우등은 그야말로 대중의 사랑을 받는 스타들이 아주 많습니다.

2015년에는 미국 하버드대가 연기 전공을 개설했습니다.

간추리면 이렇습니다. 하버드대에도 '연영과' 생긴다...아이비리그 연기전공 개설 두번째. 아이비리그 대학으로는 예일대에 이어 두번째다.하버드대는 올 가을 학기부터 학부 과정에 극·무용·미디어(TDM) 전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