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넘어선 공간 컴퓨팅 시대”... 서울시민대학, 애플 비전프로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VR 넘어선 공간 컴퓨팅 시대”... 서울시민대학, 애플 비전프로 프로그램 운영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4.10.2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서울시민대학 동남권캠퍼스에서 애플의 혁신적인 기기 ‘비전프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서울시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서울시민대학 동남권캠퍼스에서 애플의 혁신적인 기기 ‘비전프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애플의 ‘비전프로’는 기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의 디지털 기기와 달리 3D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첨단 기기다. 해당 기기를 통해 사용자는 공간 컴퓨팅(Spatial Computing) 기술을 통해 더 자연스럽고 몰입감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서울시민대학 동남권캠퍼스의 ‘비전프로’ 체험 프로그램은 고도화된 디지털 기기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추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단순한 기기 체험을 넘어 참여자의 유형에 맞춰 ▲입문형 ▲몰입형 ▲탐구형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입문형 프로그램은 처음 디지털 기기를 다루는 이들을 위한 단계로 강사의 안내에 따라 ‘비전프로’의 기본 기능을 체험하게 된다.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학습자들도 체계적으로 사용법을 익히며 기술에 점차 적응할 수 있다.

디지털 기기 사용에 익숙하거나 입문형 프로그램을 완료한 학습자라면 몰입형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비전프로를 활용해 자신이 직접 만든 3차원 콘텐츠를 실행하거나 가상현실에서 실제 컴퓨터를 다루듯 자유롭게 공간 컴퓨팅을 경험할 수 있다.

탐구형 프로그램인 ‘VR 진화의 여정’에서는 기기 체험을 넘어 디지털 기술의 원리를 강의 형태로 학습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가상현실 기술의 변천사와 향후 기술의 방향성을 짚어보며 체험과 연계해 VR 기술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는다. 탐구형 프로그램은 VR 기술 및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초등학생과 중장년 세대를 대상으로 구분해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모든 시민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서울시민대학 동남권캠퍼스 네이버 예약 페이지 또는 서울시평생학습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용진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장은 “시민들이 디지털 기술을 쉽게 접하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비전프로와 같은 혁신적인 기기를 통해 서울 시민들이 디지털 기술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더 많은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영준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