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는 지난 1년간 선보인 넷플릭스 협업 상품 33종의 누적 판매 수량이 지난 6월 말 기준 1157만개, 매출액은 약 350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표 협업 상품으로는 ‘넷플릭스 콤보 팝콘’, ‘넷플릭스 오징어튀김’, ‘넷플릭스 감자칩’ 등 넷플릭스 브랜드 자체를 IP로 활용한 상품과 ‘오징어 게임-달고나’, ‘피지컬100-닭가슴살’, ‘D.P.- 슈넬치킨’, ‘닭강정-닭강정’ 등 인기 시리즈와 연계한 특화 상품 등이 있다.
GS25 관계자는 넷플릭스 협업 상품의 성공 비결로 고객 경험(CX) 중심의 상품 기획과 2040 연령대 고객을 겨냥한 상품군 구성 등을 꼽았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하반기 오징어게임 시즌2와 같은 대작 콘텐츠가 예정된 만큼 한층 더 재미있게 넷플릭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된 협업 마케팅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김영준 마켓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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