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유치원 교원의 교육과정 심화 지원을 위해 ‘놀이 중심 교육과정 핵심 교원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수원 인재니움에서 오는 29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워크숍은 ‘교사, 놀이와 배움으로 함께 성장하다’를 주제로 운영한다. 행사에는 놀이 중심 교육과정 심화지원단과 핵심 교원, 유아교육 담당 장학사 등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철학 이해 ▲유아의 놀이 관찰과 기록 ▲놀이와 배움 이어가기 ▲교육과정 실행력 제고를 위한 이야기 나눔 등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워크숍 운영으로 핵심 교원의 교육과정 지원 역량을 높이고 도내 유치원 교원의 교육과정 실행력 제고에 기여해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핵심 교원으로 이뤄진 학습공동체를 구성하고, 교육과정 심화지원단과 연계해 유아교육과정 공동연구와 실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장현우 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과장은 “놀이 중심 교육과정 핵심 교원은 도내 유치원 교원의 교육과정 실천 역량 강화에 마중물 역할”이라며 “지속적인 핵심 교원 양성으로 지원 기반을 확대하고, 유치원 교사의 교육과정 실천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준 마켓뉴스 기자]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