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재다능의 아이콘 강다니엘, 다니티에게 각오밝히며 워터밤 출격
상태바
다재다능의 아이콘 강다니엘, 다니티에게 각오밝히며 워터밤 출격
  • 이사론 기자
  • 승인 2024.06.1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터밤 서울 2024’ 7월 5일 출연
팬덤 다니티, 강다니엘 기다리며 각종 투표로 응원
사진=워터밤 공식 SNS
사진=워터밤 공식 SNS

강다니엘이 워터밤 페스티벌 무대를 통해 팬들에게로 돌아온다. 지난 3월부터 활동이 뜸했던 강다니엘은 5월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 대주주를 형사고소 했다. 갑자기 불어닥친 사태에도 팬들은 6월 초 커넥트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이 종료되면 소식이 올 거라며 조용히 기다렸고, 팬들의 예상대로 강다니엘은 안부 편지와 워터밤 출격 소식을 차례로 알렸다.

강다니엘은 ‘좋지 않은 소식과 함께 지난 여정을 마무리하게 되어 아쉽고 애석한 마음이지만, 지금껏 늘 그랬듯이 묵묵히 열심히 헤쳐나가 보려고 합니다. 이 또한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많이 고민하는 시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라며 그간의 소회를 밝혔다.
 
아울러 팬덤 다니티에게 “빠른 시일 내에 좋은 소식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너무 걱정하지 말고 밥 잘 챙겨 먹고 있어요!”라며 다정한 당부를 남겼다.

워터밤 측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재다능의 아이콘 강다니엘. 그의 감각적인 무대를 워터밤에서"라며 강다니엘의 워터밤 출격 소식을 전했다.

'워터밤 서울 2024'는 새로운 차원의 워터 뮤직 페스티벌로 인기가 높다. 7월 5~7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야외 글로벌 스테이지(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는데 강다니엘은 7월 5일 무대에 오른다.

‘언제나 우리에게 기쁨을 준 다니엘을 믿는다’며 결속을 다져온 다니티는 각종 투표로 강다니엘을 응원했다. 스타 투표 웹서비스 아이돌픽(idolpick)에 따르면, 강다니엘은 5월 4주차 위클리 투표 남자 아이돌 개인 부문에서 8만1067P을 획득해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모든 부문을 통틀어 최다 득표수다.
  
5월 6일부터 6월 2일까지 집계된 5월 위클리 투표 월간 누적 순위도 비슷했다. 강다니엘이 모든 부문을 통틀어 최다 득표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스타덤’에서 진행한 5월 다섯째 주(5월 27일~6월 2일) 주간 인기차트 ‘최애 아이돌’ 남자 부문에서도 강다니엘이 1위를 차지했다. 강다니엘은 해당 집계 기간 동안 총 1만2212표를 얻어 ‘최애 아이돌’ 남자 부문 1위에 등극했다. 이는 ‘최애 아이돌’ 남자부문 투표 24.9%의 득표율이다. 

지난 7일부터 아이돌 주간 랭킹사이트 '팬앤스타'에서 강다니엘 데뷔 5주년 축하를 위해 깜짝 서포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 7월 25일을 축하하는 광고가 여러 장소에 게시되는 글로벌 팬심 프로젝트다.

팬들이 기부하는 무지개별 3만5000개 이상 모이면 축하 광고가 진행된다. 별 개수에 따라  합정역, 홍대 M스크린, 잠실 대형 디지털 전광판, 서울 버스 광고, 일본 도쿄 신주쿠 신오쿠보 전광판으로 축하영상이 퍼져나간다. 이벤트는 오는 7월 14일까지 이어지며 '팬앤스타' 홈페이지 내 '애즈닷'(ADs.) 코너에서 참여할 수 있다.

강다니엘은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1위를 차지하며 워너원의 센터로 데뷔해 국민적 사랑을 받았다. 2019년 솔로 가수로 전향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가운데 디즈니+ 첫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너와 나의 경찰수업’에서 주연을 맡아 탄탄한 연기 실력을 선보였다.

엠넷에서 방영된 ‘스트릿 파이터’ 경연 전 시즌의 MC를 맡아 댄스 씬 활력을 생동감 넘치게 전했다. 지난 2022년 6월 미국 NBC ‘켈리 클락슨 쇼’에 K팝 남자 솔로가수 최초로 출연해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퍼레이드’ 라이브 무대를 선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다양한 재능을 가진 강다니엘이 시련을 끝내고 쭉쭉 뻗어나가길 모두가 기대하고 있다. [이사론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