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 폐렴' 공포 속 마스크, 라텍스장갑 등 관련주 '상승세'
상태바
'우한 폐렴' 공포 속 마스크, 라텍스장갑 등 관련주 '상승세'
  • 오진수 IT 산업부 기자
  • 승인 2020.01.2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한 폐렴'이라 불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 수가 날로 증가하면서 관련주들 역시 주목받고 있다.

25일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중국 후베이성 우한 지역에서 발생한 우한폐렴 공식 사망자 수는 총 41명으로 전날보다 15명 증가했다. 25일 현재 감염 환자 수는 중국 29개 주에서 총 1287명에 달한다.

홍콩, 마카오, 대만 등 기타 8개국에서도 감염자가 발생했고, 미국 보건당국은 60명 이상을 모니터링중이며 유럽에서는 프랑스에서 첫 확진자가 발생했다. 말레이시아에서도 60대 중국인 여성과 손자 2명, 총 3명이 감염됐다고 발표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등에 따르면 중국 우한에 있는 20개 병원에서 마스크와 라텍스장갑, 보호용 고글이나 수술 가운 부족으로 도움을 요청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마스크 생산업체 '오공'은 전 거래일 대비 가격제한폭까지 올랐으며, 체외진단업체 '바디텍메드'와 인공호흡기·환자감시장치 등을 제조하는 의료기기 업체 '멕아이씨에스', 중증 급성호흡기 감염바이러스 검출 키트를 개발했다고 발표한 의료기기 업체 '피씨엘' 등도 장중 상한가에 도달했다.

'바이오제네틱스'는 라텍스 기반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동남아시아 제품들이 원자재의 원산지 이점을 가지고 저가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고, 당사 상표를 부착한 'OEM' 방식의 수입장갑으로 국내시장에 대체공급하고 품질관리의 우위로 특정수요를 창출하고 있어 관련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라텍스장갑과 공업용 니트릴 장갑을 유통하는 '코디엠'과 '모나리자', '케이엠제약' 역시 '우한폐렴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