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orge Church, 새로운 유전체학 플랫폼 발표
상태바
George Church, 새로운 유전체학 플랫폼 발표
  • 이경훈
  • 승인 2018.11.0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유전체학의 선구자인 George Church는 생명공학분야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지난달 30일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 Transformative Biotechnology & Investment Symposium에서 발표했다.

그가 발표한 프로젝트는 ‘NEBULA GENOMICS’이다. ‘NEBULA GENOMICS’는 개인, 유전체 분석가 및 제약회사 등이 유전자 데이터를 공유 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 며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를 사용하여 정보의 보안성이 높고 데이터를 구매자가 해당 데이터의 신원 추적이 불가능하다.

◇유전체학의 선구자인 George Church

이 플랫폼을 통해 개인이 직접 유전자 데이터 공유의 접근성을 정할 수 있기 때문에 시퀀싱하는 비용을 줄이거나 없앨 수 있으며 개인은 그 데이터에 접근한 분석가 및 제약회사에게 보상을 받는다.

그는 “개개인이 자신의 데이터의 보호 및 보안을 보장받고 그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유전체 분석가 및 제약회사에게 제공한다면 그에 따른 보상을 받아야한다고 말했다. NEBULA GENOMICS는 시퀀싱에 소모되는 불필요한 비용을 줄일 수 있 는 것을 포함해 개인의 데이터 보호 및 보안문제를 해결 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유전자 질환에 대한 연구와 새로운 의약품 개발을 위해 꼭 필요한 유전자 데이터,기타 건강정보를 유전체분 석가 및 제약회사들이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하고 분석가 및 제약회사들은 그 수많은 데이터 중 필요로 하는 개인의 데이터를 찾고 그 개인에게 데이터의 접근 권한을 요청 및 NEBULA 플랫폼 위에서 분석할 수 있다.

‘NEBULA GENOMICS’의 공동창립자이자 수석과학책임자인Dennis Grishin은 “우리의 플랫폼을 통하여 개인과 그 개인의 데이터를 원하는 구매자 사이의 중개인을 없애버림으로써 구매자가 데이터에 접근하고 분석하는 것이 더 빠르 고, 쉬워졌다. 또한 개인과 구매자 모두가 유전자 데이터 교환 시스템을 통해 시장에 참여하고 유전자 연구를 가속화 하며 의료분야의 기술을 발전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NEBULA GENOMICS’ 팀은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유전자 데이터를 이해하고 연구자들과 이 데이터를 공유 하도록 장려하고 개인 맞춤형 의료의 발전을 목표로, 플랫폼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이선아 기자 new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