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기자] 최근 미국에서 국내에 상륙한 프리미엄 단백질 바 '알엑스바(RXBAR)'가 홈트 열풍에 힘입어 사업 탄력을 받고 있다.
수십 가지의 원료가 들어가는 기존 단백질 바와 달리 소수의 식재료를 사용한 리얼 푸드인 '알액스바'는 정제 설탕 무첨가, 글루텐 프리(gluten free)로 식이 조절과 영양 식단을 챙기며 운동을 하는 마니아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알엑스바는 엄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만든 만큼 원료를 포장지 앞면에 분량과 함께 표기해 놓았으며,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글루텐 성분이 일절 들어가 있지 않아 미국 FDA에서 글루텐 프리 식품으로 인정 받았다. 또 정제 설탕을 일절 첨가하지 않고 오로지 식재료에서만 나오는 자연 당분을 사용해 달콤한 맛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알엑스바 관계자는 “알엑스바는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위한 최적의 식품으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며 "올 겨울 동안 식단조절을 위한 한끼 식사 대체나, 새해 맞이를 위해 체중조절이 가능한 알엑스바는 음료나 커피 또는 티와 곁들여도 한끼 식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알액스바는 국내 런칭 기념으로 오는 31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9가지 플레이버가 한 상자에 세트로 구성된 제품을 낱개로 구매할 때보다 22%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