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식도락 여행, 겨울 낭만 여행 등 사랑하는 사람들과 좋은 음식을 먹고 아름다운 겨울 경치를 즐기며 한주 동안 쌓인 피로를 씻어내기 위해 1박 2일 겨울 여행을 계획하거나, 떠나는 사람이 많은데, 여수맛집을 방문하기 위한 전남 여수가 주목받고 있다. 여수에서는 수많은 섬들로 만들어진 수려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여수맛집에서 맛보는 제철 해산물은 겨울에 그 진가를 더하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여수 돌산대교 근처에 위치한 여수맛집 돌산 ‘진남횟집’은 여수의 제철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여행 필수코스로 떠오르고 있다. 여수맛집 '진남횟집'은 대표 메뉴인 모듬회 정식을 비롯해 싱싱한 낙지를 이용한 연포탕, 20여 가지의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한 스페셜 모듬 물회 등을 맛볼 수 있어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여수맛집 진남횟집의 대표 메뉴 ‘모듬회정식’은 여수 앞바다의 싱싱한 제철 모듬회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삼, 멍게, 낙지탕탕이, 낙지호롱, 간장새우, 키조개그라탕 등 30여 가지의 푸짐한 사이드 음식을 제공한다. 해당 메뉴는 현지인이 추천하는 ‘합리적인 여수맛집 메뉴’로 SNS상에서 화제를 끌은 바 있다.
또한 연포탕은 10여 가지의 재료를 넣고 끓인 육수에 각종 채소, 버섯 등이 들어가 깊은 국물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살아있는 낙지를 살짝 넣어 데쳐낸 후 진남횟집만의 특제 소스에 찍어 입에 넣으면 부드럽고 싱싱한 해산물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여수맛집 진남횟집의 매력은 여기서 멈추지 않는다. 활어물회, 멍게물회, 해삼물회, 해물물회, 문어숙회, 전복물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재료의 물회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회, 해삼, 멍게, 문어, 소라, 새우, 전복 등 20여 가지 신선한 제철 해산물이 담긴 ‘진남횟집 스페셜 모듬물회’는 지난여름부터 겨울 시즌인 현재까지도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이다.
진남횟집 관계자는 “포근한 주말겨울을 맞아 여수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늘고 있는 가운데, 제대로 된 제철해산물을 느끼기 위해서는 여수맛집 진남횟집의 다채로운 메뉴를 꼭 맛보길 바란다”며 "진남횟집은 여수시 지정 모범음식점으로서 넓은 실내공간이 완비되어 있어 단체손님과 가족단위 손님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편하게 오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맛집 진남횟집의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와 유선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