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선 기자] 드디어 내일 오후 6시 30분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 진행하는 유(YOO)니버스의 새로운 확장이 시작된다. 대한민국 대표 ‘센 언니들’ 엄정화, 이효리, 제시, 화사가 한 자리에 모인 환불원정대의 역사적인 순간인 첫 회동 현장이 공개된다. 2020년 여름을 싹쓸이한 싹쓰리 린다G(이효리)가 던진 한 마디에서 시작해 지난달 31일 이들의 첫 회동이 있기까지, 그들이 지내온 근황을 함께 알아보자.
가수 엄정화
맏언니 엄정화는 최근 영화 '오케이 마담'으로 스크린에 복귀했다.
사진은 지난 3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진행된 영화 '오케이 마담' 언론배급 시사회 현장이다.
'오케이 마담'은 생애 첫 해외여행에서 난데없이 비행기 납치 사건에 휘말린 부부가 평범했던 과거는 접어두고 숨겨왔던 내공으로 구출작전을 펼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지난 12일 개봉했다.
영화에서는 멋진 액션을 보여준 엄정화가 환불원정대에서는 어떤 멋진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지 기대된다.
가수 이효리
이효리는 최근 코미디언 유재석, 가수 비와 함께 그룹 싹쓰리를 결성해 뜨거운 여름을 더 뜨겁게 달궈줬다.
싹쓰리는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 뉴트로를 기반으로 90년대 여름 댄스음악을 재구성한 프로젝트 그룹이다.
싹쓰리 활동이 끝난 후 이효리의 말 한마디로 다시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가 결성됐으며, 멤버 제시의 세 번째 미니앨범 'NUNA(누나)'의 타이틀곡 '눈누난나(NUNU NANA)' 뮤직비디오에 함께 출연해 힘을 보탰다.
환불원정대의 드라마틱 한 시작을 열어준 이효리가 또 어떤 이야기를 그릴지 궁금하다.
가수 제시
제시는 지난 7월 30일 세 번째 미니앨범 'NUNA(누나)'의 타이틀곡 '눈누난나(NUNU NANA)'로 활동 중이다.
'눈누난나'는 음원 차트 2위에 오르는가 하면 8년 만에 처음으로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제시의 첫 음악적 성공을 거둔 곡이다.
사진은 지난 7월 30일 오후 서울시 양천구 SBS에서 진행된 SBS 라디오 '2시탈출 컬투쇼'에 참석하기 위해 방송국에 들어서는 모습이다.
솔로 가수로 좋은 성적을 거둔 제시는 이번 프로젝트 그룹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머쥘수 있을지 함께 지켜보자.
그룹 마마무 화사
막내 화사는 지난 6월 29일 첫 미니앨범 'Maria(마리아)'로 컴백해 활동을 마쳤다.
'Maria'는 삶 속에서 생겨난 상처에 자신을 괴롭히기보다는 스스로를 위해 다시 꿈을 꾸길 바란다는 공감과 위안의 메시지를 담았으며, 화사의 또 다른 자아를 '마리아'로 표현한 곡이다.
사진은 지난 1월 30일 오후 서울시 구로구 고척동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된 제29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과 7월 26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26회 드림콘서트에서의 모습이다.
항상 무대 위에서 과감하고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주던 화사는 이번에는 또 어떻게 무대를 꾸밀지 기다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