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최근 유튜브 채널 ‘오사카에 사는 사람들 TV(오사사)’와 일본 ‘벳푸’의 매력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여기어때에 따르면, 해당 콘텐츠는 일본 유튜버 마츠다 부장이 엄선한 벳푸 여행의 매력을 영상 가이드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어때는 오사사 채널과 함께 일본 소도시 여행의 매력을 알리고자 유튜브 시리즈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최근 첫 번째 편으로 ‘가고시마’를 소개한 데 이어 두 번째 편은 벳푸 여행을 준비했다. 벳푸는 일본에서 가장 큰 규모의 온천 도시다. 은은하게 풍기는 유황 냄새와 온천 증기가 가득한 풍경으로 유명하다.
벳푸 영상에는 벳푸의 구석구석과 현지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미식 정보를 담았다. 벳푸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과 볼거리 등 실제 소도시에 사는 사람들의 정보를 전한다.
여기어때는 유튜브 콘텐츠 공개와 함께 인근의 숙소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영상 속 마츠다 부장이 머문 ‘아마넥 벳푸 유라리 호텔’은 내달 20일까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마넥 벳푸 유라리 호텔은 최근 오픈한 신상 호텔로 벳푸 도시와 해안 전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최상층의 인피니티 풀을 갖추고 있다.
여기어때를 통해 호텔에 체크인하는 고객에게는 마그넷과 스티커를 선물로 준다. 이밖에 벳푸 지역의 ▲니시테츠 리조트 인 벳푸 ▲아마넥 인 벳푸 ▲카메노이 호텔 벳푸 ▲레소르피아 벳푸 ▲스기노이 호텔 등도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강석우 여기어때 브랜드익스피리언스플래닝1팀장은 “오사사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일본 소도시 여행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하고 있다”며 “새로 공개하는 벳푸편은 추후 ‘일본 온천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께 유용한 영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준 마켓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