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레인, 13일 전곡 작사-작곡 첫 정규앨범 ‘1’ 발매

2018-10-12     연예뉴스


이국적인 보이스와 섬세한 감수성을 가진 일레인이 많은 사람들의 기대 속에 오는 13일 오후 6시 첫 번째 정규앨범 ‘1’을 발매한다.

데뷔 전부터 이미 광고음악, OST 등은 물론, 2018년 방영한 화제의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OST에 참여하며 이국적인 보이스로 많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일레인은 2016년도 CJ문화재단의 뮤지션 창작지원 사업인 '튠업'에 선정된 싱어송라이터이다.

'튠업'의 지원으로 제작된 일레인의 정규앨범 ‘1’은 일레인이 전곡 모두 직접 작사, 작곡하며 앞으로 본격적인 싱어송라이터로서의 활동을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이번 앨범 ‘1’은 일레인이 17살부터 최근까지 작업한 곡들로 채워져 있으며, 타이틀곡 ‘폴링(Falling)’은 ‘당신에게 더 깊이 빠지고 있어요’ 멀지만 멀지 않은 것 같은 보고 싶은 사람을 그리는 곡으로 풍성한 스트링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다.

또 타이틀곡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사이코(Psycho)’는 남들과 다름에서 오는 외로움을 담은 곡이지만 경쾌한 멜로디로 외로움을 색다르게 표현하였고, SBS ‘K팝스타 6’를 통해 선보였던 ‘죽어도 좋아’도 음원으로 만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일레인의 음악적 색깔을 엿볼 수 있는 총 10곡이 수록 되어 있으며, 송홍섭의 프로듀싱과 국내를 대표하는 연주자인 정원영, 임헌일, 신석철, 남메아리 등이 참여하며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일레인의 첫 번째 정규앨범 ‘1’은 오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16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