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반, 미니앨범 수록곡 ‘Find Myself’ 뮤직비디오 공개

2018-09-14     연예뉴스


슈퍼신인 싱어송라이터 아이반이 팬들을 위해 색다른 영상을 공개한다.

소속사 에버모어뮤직 측은 13일 오후 6시 “아이반이 미니앨범 수록곡 ‘Find Myself’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그림책 작가 남강한의 시선으로 연출한 이번 영상은 글 없이 그림 이미지로만 이야기를 이끌어갈 수 있는 그림책의 문법처럼 흑백사진 한 컷 한 컷에 실제 아이반의 좌절, 성장, 성취의 의미를 담은 사진 이미지로 이야기를 완성했다. 아이반의 연습, 합주모습, 개인적인 시간에서의 고뇌, 그리고 그가 참가했던 '2018 인디스땅스' 밴드 경연의 모습을 촬영, 실제 모습을 녹여내며 마치 한 편의 성장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Find Myself’는 ‘성장’이란 단어에 함축된 책임감의 무게에 눌려 목적 없이 사회 속에서 어슬렁거리던 그가 본래의 ‘나’를 되찾고자 한다는, 아이반 본인의 ‘성장통’을 그려낸 곡이다. 단순한 기타 선율로 구성된 1절은 당시 그가 느꼈던 아픔을, 그리고 웅장한 후반부는 그를 억눌렀던 억압으로부터의 해방을 상징한다.

대표작 ‘우리 아빠는 알 로봇’, ‘우리 아빠는 외계인’으로 잘 알려진 남강한 작가는 “사람들은 자신을 발견하기 위해, 행복을 위해 꿈을 꾸지만 그 종류는 여러 가지다. 뮤지션이란 꿈을 꾸었지만 그 원래의 꿈과는 많이 다른 새로운 차선의 꿈인 그림책을 만들면서 Find Myself 하는 사람도 있고, 어떤 사람은 마음먹었던 그 큰 꿈을 결국은 이루어내며 Find Myself 하는 사람도 있으며, 또 다른 어떤 사람은 거창한 꿈을 이루어내기 보다는 소소한 일상에 행복감을 느끼며 자아를 찾는 사람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것은 사람들이 살아가는 여러가지 방식이기에 모두 의미있고 대단하다고 생각했으며 오랜기간 외로운 시간을 이겨내고 이제 뮤지션으로 데뷔한 아이반의 ‘Find Myself’는 세월이 흐른 어느 날에도 소소한 일상이나 차선의 무언가 보다는 계속 정공법으로 이어가길 기원한다”고 작업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소속사 측은 “이번 영상을 통해 가수 아이반과 인간 아이반의 고뇌와 고민, 그리고 그것들을 통해 성장한 모습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팬들에게 의미있는 선물이 될 것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다방면으로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아이반(AIVAN)은 지난 8월 9일 데뷔 한 달여 만에 첫 미니앨범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Curious’로 KBS2 ‘뮤직뱅크’와 SBS ‘인기가요’, Mnet ‘엠카운트다운’, MBCmusic ‘쇼챔피언’, 아리랑TV ‘심플리케이팝’, SBS MTV ‘더쇼’를 포함해 각종 음악방송과 공연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