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브랜드 평판 TOP3 변우석, 팔도비빔면 통합 브랜드 모델 발탁
배우 변우석이 팔도비빔면 통합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 ‘선재업고튀어’ 종영된 이후에도 '선재 변우석 신드롬'이 날마다 더해가는 마당에 나온 비빔면 모델 발탁 소식이어서 반응이 뜨겁다.
변우석의 인기는 여러 지표가 증명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24년 7월 스타 브랜드 평판'에서 변우석은 3위에 올랐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 대상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까지 범위가 넓어 상위권에 오르기가 쉽지 않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한 결과 1위 임영웅, 2위 BTS에 이어 변우석이 3위를 차지했고 에스파, 세븐틴, 엄태구, 싸이, 아이브, 손흥민, 정은지가 뒤를 이었다. '선재업고튀어' 이후 방영된 화제의 드라마 주인공들이 10위 안에 포함되어 있음을 통해 변우석의 인기가 굳건함을 알 수 있다.
스타 투표 웹서비스 플러스타는 변우석이 '2024년 베스트 라이징 스타는?'을 주제로 한 스페셜 스타 투표 결과에서 64만550 실버 포인트를 획득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1위 변우석은 '2024년 베스트 라이징 스타'라는 타이틀로 8월12일부터 8월18일까지 7일간 서울 중구 명동의 초대형 전광판에 등장하게 된다.
출시 40년 된 팔도비빔면의 시장 점유율은 53%에 달한다. 비빔면 시장은 이정재, 유재석, 이제훈 등 최상급 모델을 내세워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최강의 팔도비빔면이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변우석을 모델로 발탁하면서 점유율을 얼마나 더 높일지 궁금해진다. 팔도는 제품 포장에 변우석의 얼굴을 담아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임을 밝혔다.
변우석 팬카페에서는 팔도비빔면 통합 브랜드 모델 발탁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자 이제 출동하쟈 ㅋㅋㅋ' '통합브랜드모델ㄷㄷㄷ삼시세끼 저것만 먹을게여' '라면 안먹는데 비빔면은 묵어야지 ㄷㄱㄷㄱㄹ'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사론 마켓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