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크래프톤 'PNC 2024' 공동 개최... 게임·e스포츠 산업 경쟁력 강화 약속

2024-07-22     이사론 기자
사진=서울시

서울시와 국내 대표 게임사가 게임·e스포츠 페스티벌 GES 2024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손잡았다. 9월 6~8일 3일동안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 일대에서 열리는 GES 2024에서 16개국의 프로 선수들이 인기 슈팅게임으로 치열한 국가별 대항전을 펼치게 된다. 

서울시는 GES 2024의 메인 행사로 ㈜크래프톤의 글로벌 e스포츠대회 ‘PNC 2024’를 공동 개최한다.

‘PNC(PUBG Nations Cup)’는 2019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국내 대표 게임사 크래프톤의 인기 슈팅게임인 ‘PUBG:배틀그라운드’의 국가별 대항전이다. 서울시와 크래프톤은 서울의 게임·e스포츠 산업 경쟁력 강화 및 활성화를 위해 협력을 약속했다.

서울시는 장소를 지원하고, 크래프톤은 청소년 대상 게임 관련 멘토링 및 경기장 투어, 대학생 대상 게임개발 공모전, 그리고 ‘해치’와 PNC 2024 IP(지적재산권) 활용 굿즈 제작 등을 지원하여 게임산업 활성화와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GES 2024를 통해 게임과 e스포츠 분야에 관심이 있는 팬은 물론, 가족 단위의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e스포츠대회, 게임전시 및 체험, 컨퍼런스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과 체험형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

GES 2024에 참여를 희망하는 게임기업은 7월 26일까지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시민 참여 방법은 GES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 전시 및 체험관 운영에 참여하는 기업에게는 ▴전시 공간과 우수 콘텐츠 홍보 지원, ▴유저 확보를 위한 게임 IP 활용 전시 및 관람객 체험 이벤트 지원, ▴일반인 대상 개발게임 테스트 진행 지원, ▴벤처 투자사와의 네트워킹 기회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 소재 중소 게임개발사 및 게임 연관 기업은 누구나 참가 신청 가능하다.

서울시는 ‘아시아 최고의 게임 e스포츠 페어’를 비전으로 미래 서울 경제의 핵심 성장 동력인 게임·e스포츠 산업의 성장과 산업에 대한 시민의 이해도 제고, e스포츠 종주도시 서울의 글로벌 위상 확산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해우 서울시 경제실장은 “올해 처음 개최되는 GES 2024를 크래프톤과 함께하여 시민들에게 더욱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성공적인 GES 2024 개최를 통해 서울의 대표 게임·e스포츠 축제로 자리매김하여 게임산업 및 연관산업의 발전과 e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사론 마켓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