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널티, 제로슈가 스테비아 단백질 커피믹스·RTD 커피믹스 음료 선봬

2024-07-15     김영준 기자

 

커피전문기업 한국맥널티는 ‘산양유 단백질 스테비아 커피믹스’와 ‘스테비아 커피믹스 RTD 음료’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한국맥널티는 건강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아이스티 제로칼로리 RTD 음료와 제로슈가 스테비아 커피믹스 등 다양한 제로푸드(Zero Food) 제품들을 선보여 왔다. 제로슈가 스테비아 커피믹스는 누적 판매 4500만잔을 기록하기도 했다.

한국맥널티에 따르면, 이번 출시한 산양유 단백질 스테비아 커피믹스는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 스테비아와 당 제로 크림을 사용해 1스틱(10g) 기준 당류가 0g이다. 학국맥널티 관계자는 “네덜란드 농림부의 엄격한 품질기준을 통과한 퀄리고트 인증 산양유 단백질과 우유에서 추출한 덴마크산 분리유단백질을 첨가해 당 걱정 없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제품은 100% 브라질산 아라비카 커피와 무항생제 1등급 우유를 사용했다. 

스테비아 커피믹스 RTD 음료는 제로슈가 스테비아 커피믹스를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음료 형태로 출시됐다. 물을 끓여 커피를 탈필요 없이 커피믹스를 바로 즐길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음료다.

한국맥널티 관계자는 “건강을 위해 당 섭취를 줄이면서도 달콤함을 찾는 소비 트렌드가 더욱 확대하고 있다”며 “당과 칼로리는 줄이고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건강함은 더하는 웰니스 제로푸드 제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영준 마켓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