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하반기 전국 투어 콘서트 ‘아임 히어로’ 개최 예정
지난해 전국 콘서트 24만 관객 동원 전회 전석 매진 기록 세워... 피켓팅 예상
2023-08-30 이사론 기자
가수 임영웅이 올해 하반기 전국 투어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 개최를 알리며 콘서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캔버스에 무언가를 그리는 임영웅과 다양한 사람들, 우주선 등이 등장하는 티저 영상이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티저 영상에 대한 다양한 해석이 나오는 가운데 새롭고 실험적인 공연을 암시한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아임 히어로'는 지난해 5월 발매한 정규 1집의 명칭이다. ‘아임 히어로’는 110만 장의 초동기록으로 역대 솔로가수 초동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은 지난해 7개 도시에서 콘서트를 열어 17만 관객을 동원했다. 전국 투어 이후 LA 공연, 서울 고척스카이돔, 부산에서 앵콜 콘서트를 개최해 7만 관객을 더 끌어모았다. 어린아이부터 100살이 넘은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팬들이 모여 화제를 모았다.
지난해 임영웅의 콘서트는 매회 전석 매진이었는데 아이돌 공연보다 티켓 구입이 힘들었다는 후문이다. 3040 자녀들이 부모를 위해 컴퓨터 앞에서 피켓팅(피가 튀는 전쟁 같은 티켓팅)을 벌여 희비가 교차 되었다고 한다.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컴퍼니는 전국 투어 콘셉트와 일정, 장소를 추후 공개할 예정인데 일정 공개와 함께 또 한번 티켓 구매 전쟁이 벌어질 듯하다.
2016년 '미워요'로 데뷔한 임영웅은 2020년 TV조선 ‘미스터 트롯’에서 우승하며 레전드 반열에 올랐다. 최근 두 번째 자작곡 '모래 알갱이'를 발표해 팬들의 성원이 이어지고 있다. [이사론 마켓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