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Tip] 올 여름 화알못 메이크업 성공을 위한 화장품 잇템 소개

촉촉하고 은은한 피부 … 핵심은 '수분'

2019-05-22     김선형
[마켓뉴스 김선형 기자]

겨울철 탄탄한 피부 연출을 위해 두꺼운 화장을 선택했다면 기온이 올라가는 여름철에는 바르지 않은 듯 공기처럼 가벼운 체형의 메이크업이 제격이다.
하지만, 과다 분비되는 땀과 유분으로 여름철 완성도 있는 메이크업을유지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강한 자외선 때문에 피부 속 수분 손실은 물론 화끈거림, 가려움 등 피부 통증이 메이크업을 망치는 주범으로 꼽히기 때문.

그렇다면 과연 항상 가벼운 메이크업으로 부러움의 대상이 되는 여름철 연예인들의 물광 메이크업은 어떻게 완성되는걸까?

뷰티업계 종사자 김주연 씨는 메이크업 완성의 한 끗 차이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수분 공급’이라고 전했다. 시간이지나도 밀리지 않는 가벼운 메이크업은 물론 여름철 꿀피부를 갖고 싶은 사람이라면 뷰티 전문가가 추천하는 올여름 필수템에 집중해 보길 바란다.

▶애즈이즈투비 히아루로닉에센셜 토너


토너와 에센스가 만나 피부 속 수분을 꽉 잡아주는 고보습 에센스 토너로 ‘글로우픽 최고의 화장품’에 선정된 바 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이미 ‘가습기 토너’로 불리며 명성이 자자한 아이템이다. 특히 점도 있는 에센스 타입의 토너이지만 특유의 끈적임이 없어 산뜻한 사용감을 선사하며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또한 피부 진정에 탁월한 판테놀, 알란토인, 허브 콤플렉 성분이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가꿔주며 피부 전체에 생기를 부여하는 만큼 생기 있는 안색을 원한다면 제격이다.

▶땡큐파머 트루 워터 딥 에멀전


물방울을 닮은 수용성 비타민의 강력한 보습 작용을 통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보습 지속력을 높여주는 제품이다. 가볍게 발리지만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어 제품 사용 후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또한 여름철 예민한 피부를 가진 사람도 쓸 수 있도록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효자템이다.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인텐시브 앰플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인텐시브 앰플은 ‘텐션 앰플’ 또는 ‘블렌딩 앰플’이라는 애칭으로 한 방울만 사용해도 피부 컨디션을 높여줄 수 있는 제품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피부 보약이라고 불리는 앰플 한 병 안에 풍부한 영양을 모두 담기 위해 화이트 트러플 성분과 캐비아 및 진주 추출물을 함유하여 수분 공급은 물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여름철 귀차니즘이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지오가닉 비피다 미네랄 워터 크림


비피다 발효 여과물, 하와이안 해양 심층수 등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든 수분크림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주는 제품이다. 정직한 자연주의 스킨케어를 브랜드 모티브로 삼는 만큼 임산부, 유아 모두 사용할 정도로 순한 제품으로 피부 자극에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동백나무씨오일을 포함한 5가지의 식물성 오일을 사용하며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E를 포함한 풍부한 유효성분을 제공해 여름철 자극받은 피부 탄력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김선형 기자 seonhyungkim92@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