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퍼들의 계절 가을, 바닷바람에 노출된 서퍼들의 피부 보호를 위한 시크릿 팁
2018-11-03 이경훈
[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2030세대 사이의 인기 스포츠로 급부상한 서핑. 보통 서핑이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름을 떠올린다. 그러나 정작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은 적정한 수온이 확보되고, 바람이 많이 불어 파도를 타기 좋은 가을 서핑을 선호한다. 실제, 국내 서핑의 명소인 강원도 양양은 지난달 13일, 포항지역 서핑 최적지 죽천리 앞바다에서는 지난달 19일 서핑 대회를 열며 가을 서핑의 인기를 보여준다.
이렇듯 마냥 좋을 것 같은 가을 서핑에도 경계해야 할 것들이 있다. 자외선은 물론이고, 여름보다 강한 바람이 바로 그것. 서핑을 하기에는 환상적인 날씨지만, 피부에는 위협이 되기 때문이다. 피부과 전문의들도 자외선과 바람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뿐 아니라 자외선에 의한 자극의 정도를 심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에는 차단제 외에도 피부 보습이나 진정, 보호에 특히 신경을 서야 한다고 조언한다.
온종일 자외선과 바람에 노출되는 가을 서퍼들의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줄 뷰티 제품을 소개한다.
▲김정문알로에 큐어크림 2X, 2배더 강력해진 효과로 피부 보호까지 확실하게!
김정문알로에 큐어 인테시브 2X 크림(이하 큐어크림 2X)는 알로에 베라의 주 효능인 피부진정과 보습 기능으로 자외선과 찬바람에 지친 피부를 관리해준다. 여기에 제주도에 농장을 지닌 김정문알로에만이 원할한 수급이 가능한 알로에종 ‘아보레센스’를 활용해 바다 바람으로 자극받는 피부를 보호한다.
큐어크림 2X는 1990년 출시후에 약 30년간 사랑받은 김정문알로에의 스테디셀러 ‘큐어 플러스 크림’을 리뉴얼한 제품이다. 큐어크림 2X는 큐어 브랜드의 핵심 원료 아보레센스 성분(칸델라브라알로에잎 추출물)이 기존 제품 대비 2배 이상 함유됐다. 또한 피부 세포내 콜라겐 생성에도 도움을 주는 알로에베라잎즙, 피부개선 효과를 높여줄 병풀추출물, 프로폴리스와 티트리오일, 아르간오일, 시어버터 등 식물성 오일 17종이 보습, 진정, 피부보호 효과 강화를 도와준다.
큐어크림 2X는 기존 제품에서 소비자들의 호불호가 갈렸던 강한 페퍼민트 오일향은 부드러운 라벤더 오일향으로, 무거웠던 제형은 피부온도에 쉽게 녹는 멜팅밤 제형으로 바꿨다.
큐어크림 2X는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임상실험을 통해 100시간 수분홀딩, 피부 장벽 강화 및 수분보호막 형성에 효과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 또 KC피부임상연구센터로부터 저자극 테스트 등 7가지 인체 적용테스트도 완료해 서핑족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웃런 울트라 서핑 선크림, 강한 파도에도 무너지지 않아 완벽한 피부 보호!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스포츠 전문 선케어 브랜드 아웃런은 서핑족들을 위해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을 지닌 ‘울트라 서핑 선크림(SPF50+, PA++++ 지속내수성)’을 선보였다.
아웃런 울트라 서핑 선크림은 강한 파도에도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는 워터 스포츠용 선크림으로 거친 파도를 견뎌내는 웨이브 쉴드 기술로 선크림이 쉽게 씻겨지지 않는다. 물의 마찰을 이겨내는 수중 물 마찰 테스트를 통해 2시간의 물 마찰에도 지속되는 자외선 차단효과를 검증받았다. 또한 수면에 반사돼 피부를 검게 그을리는 물 반사 자외선까지 차단해준다.
또한 아웃런은 서핑족들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양양 하조대 서피 비치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울트라 서핑 선크림', '컬러선스틱' 등 서핑 시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줄 선케어 제품들과 주요 제품을 특별한 가격에 판매한다.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약산성 클렌징 워터’, 피부에 자극은 줄이고 노폐물은 깨끗하게!
자외선과 바닷 바람에 예민해지기 쉬운 피부에는 자극적이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고 피부의 수분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자외선 차단지수가 높을수록 화학물질의 농도가 짙어지기 때문에 더욱 꼼꼼한 세안으로 피부 자극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약산성 클렌징 워터’는 자극없이 피부를 세안해주는 제품이다.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지워주고, 약산성 포뮬러와 진정 효능 성분으로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이 제품은 미셀라 기술이 적용돼 노폐물은 깔끔하게 지워주고 건강한 피부의 Ph와 유사한 약산성 포뮬러로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한다.
‘더마 리페어 약산성 클렌징 워터’는 식물 유래 진정 성분 편백나무잎 추출물과 피부 장벽 강화 효능을 가진 판테놀 성분과 코튼 블룸 성분이 함유돼 부드럽게 세안이 가능하다.
이선아 기자 news@